미디어이슈

2025년 2월 인크로스 미디어 이슈 리포트

인크로스

2025.02.14 08:00
  • 46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미디어 이슈 리포트] 2025년 2월의 미디어 이슈



 



 

인크로스의 펭귄 사원 마인이의 마케팅 인사이트

이 아티클은 마인이의 블로그에서도 만나볼 수 있어요! (→ 마인이의 마케팅로그 보러가기)




ǀ 미디어 트렌드



📺월 4천원대로 티빙을 볼 수 있는 연간 이용권 신설


 


 

 

지난 7일, 티빙이 광고형 스탠다드 연간 이용권을 출시했다고 해요. 연 49,900원으로, 월 환산 시 약 4,158원에 이용 가능해요.
기존 티빙의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월 5,500원)보다 약 24% 저렴하며, 국내 OTT 사업자 중 최초로 도입됐어요.

 



 

📈 고물가로 인해 소비는 계속 위축되는 상황... 광고형 요금제로 수익 방어

 


 

최근 고물가로 인해 소비 심리가 위축되며 OTT 구독을 해지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어요. 이에 OTT사들은 광고형 요금제를 통해 광고 매출로 수익을 방어하려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고 해요. 광고형 요금제는 OTT사의 매출 안정화뿐만 아니라, 플랫폼별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또한, 합리적인 가격에 콘텐츠를 소비하려는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해요. 향후 OTT의 광고 요금제에 대한 수요는 콘텐츠 파급력과 거시적인 경기 환경 변화에 따라 증가할 것으로 전망돼요.

 


ǀ 주요 매체 소식

 

🟢 네이버

네이버웹툰 앱 실행 시 2초간 전면 노출 스플래시 광고와

클릭 가능한 배너 광고가 포함된 스플래시 패키지의 판매 방식 및 단가 추가 업데이트 

 

✔️판매 방식: CPT(1일)

· 스플래시: 1일 독점 노출

· 앱띠배너: 1일 5구좌 중 1구좌 제공

· 작품 홈 DA: 1일 5구좌 중 1구좌 제공

 

✔️단가 업데이트: 30% 할인 적용(공지 시까지)

· 평일: 1DAY 2,500만 원

· 주말: 1DAY 2,300만 원

 

 

 

 

 


🟡 카카오

카카오톡 PC 버전에 노출되는 포커스 보드 광고 상품이 브랜드 정보를

더욱 효과적이고 임팩트 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기능이 개선되며 단가도 함께 일부 조정


 

✔️기능 개선 사항
· 동영상 재생 시간 확대 : 3초 10
· 동영상 소재 노출 빈도 증가 더 자주 노출되도록 로직 개선

 

 

✔️단가 업데이트 평일 시간대 단가 변경
· 평일/공휴일 및 시간대 별로 단가 상이
· 3월 4() 00시 이후 구좌부터 업데이트된 단가 적용

 

 

 

 

 

 

ǀ 이 달의 주목할 미디어


🥕당근


 


 

✔️한 줄 요약: 하이퍼 로컬 서비스로 MAU 1,900만 규모의 중고 거래 플랫폼

 

✔️어떤 상품?
·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동영상 유형 소재 타입
· 홈 피드에서 세로형 영상이 노출
· 클릭 시 전체 영상 풀스크린 뷰어 환경에서 재생
· 하단 CTA 버튼을 통해 최종 랜딩 설정 

 

 

✔️프로모션
· 해당 소재 300만 원 이상 소진 시 최대 500만 원까지 100% 캐시백 제공

 



❄️SNOW


 


 

 

✔️한 줄 요약: AI 카메라 서비스 선두주자로 국내 MAU  500만 규모이며, 여성 유저 비중 80%로 2030 여성 오디언스 타깃 적합

 

✔️어떤 상품? DA 상품과 함께 AI 콘텐츠, AR 필터 등 집행 가능
·  스노우_스플래시: SNOW에만 노출

 

·  스노우패밀리_스플래시: B612, SODA, Foodie 등에 노출

✔️프로모션

·  스노우_스플래시, 스노우패밀리_스플래시 중 한 구좌 집행 시 타 상품도 동일 금액으로 동시 집행 혜택 제공





 


 

본 아티클은 인크로스 2025년 2월 미디어이슈 리포트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확인해 주세요! 😁

인크로스 2025년 2월 미디어이슈 리포트 전문 보러가기

 

  • #미디어이슈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