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세상 트렌드
냉동 수입 과일 매출은 왜 오르고 있는 걸까?
- 140
냉동 수입 과일 매출은 왜 오르고 있는 걸까?
과일 챙겨드시는 분들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각자 이유는 조금 다를 수 있지만, 과일은 여러모로 우리에게 도움되는 부분이 많기 때문이죠. 이런 생각 탓일까요? 냉동 수입 과일도 상승세라고 합니다. 이랜드팜앤푸드에 따르면 국내 시장에 공급하는 직수입 냉동 과일 4종 딸기, 블루베리, 트리플, 베리믹스, 애플망고의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대비 109% 성장했다고 합니다. 매출이 오르니 "수입" 자체도 상승세인데요, 관세청 통계를 보면 작년 냉동 수입 과일 수입은 전년대비 20% 이상 올랐습니다. 여러모로 냉동 수입 과일 관련 통계들이 상승세라는 걸 알 수 있죠. 외부적인 요인에서 이유를 찾는다면 고물가나 기후 변화를 생각할 수 있을 겁니다. 상대적으로 가성비가 높은 냉동 수입 과일을 찾았을 수도 있고, 기후 변화로 인해 출하 기간이 달라지다보다 대체제로 냉동 수입 과일을 구매했을 수도 있겠죠.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조금 부족한데요, 외부적 요인을 벗어나 트렌드에서 이유를 더 찾아보려고 합니다. 웰니스 영향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겠습니다. 제가 서두에서 과일은 여러모로 도움되는 부분이 많다고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건강을 위해 과일 챙겨드시는 분들이 많죠. 웰니스 바람을 타고 과일의 각종 효능이나 활용법 등 다양한 정보가 공유되었고, 이에 따라 냉동 수입 과일 구매도 더 많아진 것 같다는 판단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웰니스는 우리의 소비에 다양한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작은 것들을 바꿔가며 건강에 대한 이슈를 생각하죠. 제로 열풍, 로우푸드의 등장 등 다양한 트렌드 현상들을 함께 이해하셔도 좋습니다. 중요한 건, 이런 소비가 결국 "나" 를 향한다는 겁니다. 웰니스의 효과는 자신이 가장 확실하게 누릴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스스로에게 관심이 많은 MZ세대와 알파세대가 앞으로도 웰니스 바람을 주도해 나갈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또다른 한가지는 역시 편리미엄이죠. 편리함이 곧 프리미엄이라고 생각하는 트렌드입니다. 따라서 편리함을 위해 돈을 쓰는 것이죠. 냉동 수입 과일은 손질의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과일을 섭취한 후 처리해야 하는 음식물 쓰레기도 거의 없죠. 여러모로 상당히 편리하다는 겁니다. 편리함을 중시하는 트렌드 때문에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건조기 등은 늘 인기가 좋습니다. 기능 역시 빠르게 업데이트가 되고 있죠. 스스로에게 관심이 많은 세대가 자신을 위한 시간을 더 많이 확보하기 위해 돈을 쓰고 있는 겁니다. 소위 시간을 돈 주고 사는 개념이라고 보시면 좋습니다. 냉동 수입 과일이 생각보다 더 많은 트렌드의 변화를 말하고 있습니다. 흐름의 귀를 기울이시고, 더 나은 선택지를 고민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이랜드팜앤푸드, BGF리테일 글/노준영 nohy@naver.com 인싸의 시대, 그들은 무엇에 지갑을 여는가?(2019)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인싸력을 높여라!(2021) 이것이 메타버스 마케팅이다(2022) 요즘 소비 트렌드(2022) 알파세대가 온다(2023) 요즘 소비 트렌드 2025(2024) 나의 첫 생성형 AI 마케팅 수업(2025) 저자
- #트렌드
- #마케팅
- #과일
- #냉동과일
- #유통